아래 버튼을 누르시면 상세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및 조건
내일배움카드는 HRDnet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클릭 한 번으로 카드 발급까지 즉시 가능합니다.
일부 지원되지 않는 대상을 제외하고 대부분 국민이 지원 대상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특수 업종 혹은 고액 연봉자 등이 제외됩니다.
내일배움카드 사용처 찾기
내일배움카드는 발급 조건에 따라 300~500만 원이 지급되는 교육비 카드입니다.
카드에 자동으로 교육비가 충전되고, 교육비로는 편의점, 일반 카드 결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300만 원을 보다 알뜰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좋은 강의를 잘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순히 저렴한 강의를 찾기보다 본인에게 적합하고, 우수한 교육 기관에서 진행 중인 강의를 찾아보세요.
내일배움카드 코딩 강의 찾는 꿀팁
내일배움카드 수강 가능한 항목 중 K-디지털트레이닝 강의가 있습니다.
K-디지털트레이닝 강의는 300만 원 외에 50만 원이 별도로 지급되며 매 년 50만 원이 초기화됩니다.
즉, 매년 50만 원을 무료로 K-디지털트레이닝 강의를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까지 활용하면 남들은 300만 원 쓸때, 나는 350만 원 혹은 그 이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일배움카드 코딩 강의를 두 개까지 수강하는 방법은 앞서 소개한 글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전공자 코딩 배우기
비전공자가 코딩을 배우는 길을 매우 험난합니다.
독학이나 강의를 많이 찾곤 하는데요. 물론 그러한 방법도 좋지만 국비지원 무료 강의를 활용하면 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국비지원 강의는 대부분 현업 종사자가 강사로 참여하여 현업에서 직접 사용하는 부분을 더 빠르게 배울 수 있거든요.
결국 가장 빠르게 올라가는 길은 먼저 그 길을 가고 있는 사람에게 올라타는 것입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 및 조건
내일배움카드와 지급되는 금액이 똑같아서 혼동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두 가지 지원금은 차이점이 있습니다.
- 내일배움카드: 300만 원 교육비 카드로 지급(개인 사용 불가)
- 국민취업지원제도: 300만 원 현금 지급(개인 사용 가능, 1유형만 해당)
국민취업지원제도는 내일배움카드 지원금과 다르게 300만 원을 현금으로 지급합니다.
또한, 300만 원을 한 번에 지급하는 내일배움카드와 다르게 국민취업지원제도는 300만 원을 6개월에 걸쳐 50만 원씩 지급합니다.
그래도 본인 계좌로 지급한다는 점, 개인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사용 후 증명 서류를 제출해도 되지 않는다는 점 등 장점이 굉장히 많습니다.
아직까지 국민취업지원제도를 한 번도 신청한 적이 없다면 꼭 받으시기 바랍니다.
청년지원금 정책
청년지원금 정책 종류는 워낙 많아서 알짜배기만 정리해 놓은 페이지입니다.
주 1회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원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